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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현장의 효율을 바꾸다, 썬볼트의 지게차 리튬 배터리 전환 솔루션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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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고관리자
2025-10-27 17:33 35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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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현장에서 전동 지게차는 이제 필수 장비가 되었습니다.

그런데 여전히 많은 현장에서는 납산 배터리 기반의 지게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하지만 이 납산 배터리 방식은

실제 운용 효율을 떨어뜨리는 요소가 많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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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충전 시간 대비 짧은 사용 시간

완전 충전에 대략 8~10시간이 걸리지만

제 사용 시간은 약 3~6시간 내외죠.

이는 충·방전 효율이 약 70~80% 수준으로 낮기 때문입니다.

(반면 리튬배터리는 약 95% 이상입니다.)


 

2. 수명 문제

납산 배터리의 평균 충·방전 사이클 수명은 300~500회 정도입니다.

리튬인산철(LiFePO₄) 배터리의 약 2000~4000회 사이클에 비하면 현저히 짧습니다.

또한, 완전 방전이나 과충전 시 내부 황산염화(sulfation) 현상이 발생해

배터리의 수명이 급격히 단축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.


3. 정기적인 보충수 관리 필요

액체형 납산배터리(Flooded Type)는 충전 시 전해액이 증발하기 때문에

정기적으로 증류수를 보충해야 합니다.

이를 소홀히 하면 셀 손상이나 전극 부식이 일어나며, 화재 위험도 배제할 수 없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.

이렇다 보니 유지 보수 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점이

운용 효율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꼽히기도 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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썬볼트의 전동 지게차는 단순히 배터리만 교체한 모델이 아닙니다.

차량의 구조부터 배터리팩의 셀 구성, 전압 체계, 충전 방식, BMS 설정까지

전반적으로 통합 설계되어

더 가볍고, 더 오래가며, 더 빠르게 충전되는

혁신적인 리튬 배터리 기반 시스템을 보여주었습니다.


특히, 사용 환경에 따라 리튬이온 또는 리튬인산철(LFP)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어

고객의 작업 방식과 충전 인프라에 따라 맞춤 적용이 가능합니다.


또한, 배터리 내부에는 고성능 BMS(Battery Management System)를 탑재해

충전, 과방전, 발열 문제까지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합니다.

기존 납산 배터리에 비해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고

충전 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되며

장기적인 운용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지게차 운행의 안정성까지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.


이제는 선택이 아닌 전환의 시기입니다.


❝ 지게차 배터리, ⚡썬볼트로 바꾸면 효율이 바뀝니다. ❞


※ 자사의 블로그(글 상단의 관련링크)를 방문하셔서 더 많은 정보와 이미지를 확인해 보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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